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 글 작성 시 특정인 또는 단체 등에 대한 비방, 폭력성 & 저속한 내용의 글 및 선전 & 광고 등 상업적인 내용, 근거 없는 유언비어, 선동적인 내용을 게시할 경우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 누구든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음란한 영상, 문자, 음향 등을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답변완료】  수영 강습 우선순위에 관한 문의의 건

등록일자
2022년 8월 26일 10시 21분 48초
조회
297
작성자
박**

안녕하세요, 


수영 강습 수강신청 관련하여 우선순위 문의 드립니다.

현재 신규회원보다 기존회원의 수강신청 우선순위가 낮아, 기존회원들이 수영 강습을 연달아 받을 수 없는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청소년수련관측에서도 이러한 문제점을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해당 부분은 전혀 개선의 여지가 없는 것인가요?

현재의 수강신청 우선순위를 유지하는 경우, 강습을 1개월 혹은 2개월 받고 3개월을 수강신청 실패로 쉰 뒤 다시 1개월 혹은 2개월을 강습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업의 질을 위해서라도 이러한 부분이 개선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청소년수련관에서는 해당 우선순위를 변경할 여지가 전혀 없어서 기존회원은 수강신청을 할 수 없게 현행유지를 하시려는 것인지 문의드립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답변 : 수영 강습 우선순위에 관한 문의의 건

담당부서
청소년교육팀
담당자
관리자
연락처
010-0000-0000
등록일자
2022-08-29

안녕하십니까! 저희 구리시청소년수련관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신 점에 대하여 깊이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질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답변내용) 수련관은 다수의 회원에게 균등하게 기회를 제공하고 순차적으로 강좌(운동)를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강좌 이용의 우선순위를 적용하여 20211월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설치·운영조례가 전면 개정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질의 주신 수영강좌 1개월 또는 2개월 접수 후에는 2순위(신규회원)에서 3순위(기존회원)로 접수순위가 변동 적용되는 사항이며 기존회원 접수(3순위) 전 신규회원 접수(2순위)에 따라 정원이 마감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기존회원이 신규회원일(최초접수) 때 우선순위접수 혜택을 받으셨던 것과 마찬가지로 1회에 한해서 접수 기회를 동일하게 제공하고자 하는 내용입니다.

 

강습반 정원으로 인하여 모든 회원을 수용할 수 없는 점에 대해 양해 말씀드리며, 그에 따른 불편을 일부 해소하고자 9월 현재 강습반 정원을 증원 하였으며 강사 추가증원을 통한 신규반 개설을 계획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교육팀(031-553-7101)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