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 글 작성 시 특정인 또는 단체 등에 대한 비방, 폭력성 & 저속한 내용의 글 및 선전 & 광고 등 상업적인 내용, 근거 없는 유언비어, 선동적인 내용을 게시할 경우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 누구든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음란한 영상, 문자, 음향 등을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답변완료】  프로그램 우선순위 변경에 관하여 건의드립니다.

등록일자
2022년 6월 29일 14시 20분 16초
조회
339
작성자
정**

현재 수영프로그램 신청시 신규회원<2순위> 기존회원<3순위> 변경이 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게시판 문의내용을 보면 기존회원 접수제도 재운영시 지속적으로 신규회원 유입이 어려우며 불편함이 발생하여 모든 회원에게 강좌이용

기회를 균등하게 드리고자 변경하였다라는 답변 기재되어있는데,

신규회원과 기존회원을 순위로 가르는 지금이 방식이 어떻게 균등하게 기회를 주는건지 이해가 가지를 않습니다.

균등하게 하기위해서는 우선순위를 없애고 신규회원, 기존회원이 동일하게 신청하게 하는것이 맞지않을까요?

기존회원을 역차별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수영 프로그램 특성상 단계별로 강습이 진행되고 연속성이 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기존회원이 접수 순위에 밀려서 이러한 기회를 놓치

게 된다면 수업취지에도 벗어난다고 생각하며, 또한 이렇게 유입된 신규회원들도 1~2개월뒤에는 기존회원이 될수 밖에 없으므로 이러한

불편함이 지속적으로 발생할텐데 이부분은 어떻게 하실생각인지 궁금합니다.

애초에 접수순위 자체를 없애고 동일한 순위에서 접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야 상호간에 납득할수 있는 상황이 된다고 생각하며

현재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 접수시 운영부분에 관해서는 공정치않은 부분으로 보여지니 변경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설치 운영 조례 제5(시설 사용 우선순위)”조항에 따라 준용되고있다고 하는데 이 조항

내용이 궁금합니다. 


답변

답변 : 프로그램 우선순위 변경에 관하여 건의드립니다.

담당부서
청소년교육팀
담당자
관리자
연락처
031-553-7101
등록일자
2022-07-11

저희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 주신 균등한 기회 제공은 우선순위 접수를 통하여 다수의 회원님들이 순차적으로 운동을 접할 수 있도록 하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직 수련관에서 운동을 접하지 못하신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우선 순위를 적용하는 부분은 먼저 이용하신 기존회원이 신규회원일(최초접수) 때 우선접수 혜택을 적용 받으셨던 것과 마찬가지로 1회에 한해서 접수 기회를 동일하게 제공하고자 하는 내용입니다.


다만, 신규회원 우선접수 적용시 강습반별 정원으로 인하여 기존회원 단계별 강습의 연속성이 확보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은 양해 부탁드리며, 기존회원 재접수율을 검토 후 대책방안에 대해 모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설치 운영 조례]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5조(시설 사용 우선순위)시설 사용자의 우선순위는 다음 각 호의 순서에 따르되, 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를 우선으로 한다.

1. 관내 청소년. 다만, 관내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포함한다

2. 구리시민 중 최근 3개월간 수련관 시설 미이용자

3. 제1호와 제2호를 제외한 구리시민

4. 시 소재 사업장 운영자 및 소속 근로자

5. 그 밖에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자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