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공지사항

공지 청소년 정규강좌(청소년 미디어 스피치) 신설 안내

작성자
박진한
등록일자
2024년 4월 12일 16시 12분 30초
조회
179

스피치 홍보물.jpg 


안녕하세요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청소년교육팀입니다.

5월부터 신설강좌로 '청소년 미디어 스피치'가 운영됩니다!!!


'내가 말하려는 내용을 청자에게 정확히 전달하는 것'!! 얼마나 중요한지 다들 알고 계시죠?!


우리 청소년들이 적절한 표현 방식의 의사소통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미디어 스피치' 강좌를 개설하였습니다!!!!


기존에 자기소개, 면접 등을 대비하고자 진행했던 일반적인 스피치 수업이 아닌, 미디어 매체의 다양한 주제와 연결하여 진행하는 재밌는 스피치 수업이니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위에 포스터를 확인하시고 수강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교육팀(내선1번)




□ 스피치란?


- 말을 하는 사람이 자신의 의견이나 주장을 청자나 청중에게 가장 정확하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 스피치의 필요성


- 지식정보화사회에 성장하는 청소년들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지식을 습득하는 단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효과적으로 청자나 청중에게 그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 스피치 능력은 자신의 능력을 나타내는 표지이므로, 자신이 표현하는 것만큼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 스피치 수업에 미디어 매체를 활용하면 좋은 점


- 기존에 자기소개, 면접대비 등 틀에 박힌 스피치 수업이 아닌 아나운서, 리포터, 유튜버 등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의 주제와 연결하여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학습이 아닌 흥미로운 활동으로 받아드릴 수 있다.


- 미디어 매체에 노출되어 있는 청소년들이 일상 속에서 스피치의 중요성을 깨닫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표현 방식의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 기대효과 


1. 다양한 미디어 주제와 연결하여 참여 청소년들이 효과적으로 언어 전달 능력을 키울 수 있다


2. 생동적인 언어 표현 전달을 통한 자신감 증진 및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3.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활용하여 자발적인 수업 참여을 기대할 수 있다.



  1. JPG 파일 스피치 홍보물.jpg [ Size : 831.84KB , Down : 142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