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웹접근성 준수 정책 및 저작권 정책

웹접근성 준수 정책

구리시청소년재단은 모든 인터넷 사용자가(장애인, 고령자 등이 포함된)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정책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웹접근성 준수안내

장애인, 노인 등의 정보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동등하게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수준을 말합니다. 웹접근성을 향상하면 어떠한 상황이나 환경에 제약 없이 웹 콘텐츠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구리시청소년육성재단 웹접근성 준수안내를 나타내는 표
대체텍스트제공 눈으로 화면을 볼 수 없는 경우,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대체 텍스트로 입력하여 스크린리더를 통해 정보를 인식하게 도와줍니다. 텍스트 아닌 콘텐츠는 그 의미나 용도를 인식할 수 있도록 대체 텍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목제공 모든 문서마다 문서의 제목(title)을 제공하고, 문서의 제목은 문서의 특성을 잘 나타내도록 간단명료하게 기술하고 있습니다.
기본언어정의 웹 브라우저는 웹 페이지를 구성하는 텍스트 콘텐츠의 언어 정보를 바탕으로 텍스트 콘텐츠를 화면에 표시하거나 보조 기술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창열기사전공지 사용자에게 미리 새 창 열림을 경고하면 뒤로 가기 버튼이 더 이상 예상처럼 동작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 수 있으므로 이용하는데 따른 혼란이 줄어 들도록 하고 있습니다.
레이블제공 사용자 입력의 근처에 사용법을 알려주는 레이블을 보조 기술이 알 수 있도록 해당 컨트롤과 대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크업문법 마크업 언어로 작성된 콘텐츠는 해당 마크업 언어의 문법을 최대한 준수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정책

구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별도의 저작권 표시 또는 다른 출처를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구리시청소년재단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따라서 구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무단 복제, 배포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 제97조의5에 의한 저작재산권 침해죄에 해당하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구리시청소년재단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로 수익을 얻거나 이에 상응하는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경우에는 구리시청소년재단과 사전에 별도의 협의를 하거나 허락을 득하여야 하며 협의 또는 허락을 얻어 자료의 내용을 게재하는 경우에도 출처가 구리시청소년재단임을 반드시 명시하여야 합니다.

구리시청소년재단의 콘텐츠를 적법한 절차에 따라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 게재하는 경우에도 단순한 오류 정정 이외에 내용의 무단변경을 금지하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서 구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로 링크하는 경우에도 링크 사실을 구리시청소년재단에 반드시 통지하여야 합니다.

상기의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구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운영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